[쇼핑몰]쇼핑몰 창업은 어떻게 하나요? #6.솔루션 선택/가입 > FAQ

본문 바로가기


FAQ

[쇼핑몰]쇼핑몰 창업은 어떻게 하나요? #6.솔루션 선택/가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4-11 16:33 조회4,057회 댓글0건

본문

쇼핑몰 서비스 종류 (솔루션 사용/쇼핑몰 구축) 두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고객님이 취급하시려는 상품 및 기능에 따라 고려하셔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솔루션이란?

솔루션이란 웹서버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쇼핑몰, 게시판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 들자면, 쇼핑몰 솔루션, 오픈마켓 솔루션등 구현된 기능에 따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업체별로 필요한 기능을 구현 하여 직접 개발를 하거나 이미 제작되어있는 솔루션을 구매하여 설치 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래에는 대형 회사에서 솔루션을 만든 후에 사용자에게 호스팅 서비스와 함께 계정을 임대하는 솔루션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독립몰이란?

독립몰이란 서버에 별도의 솔루션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홈페이지입니다.
집으로 예로 들자면, 개인주택을 짓는 것입니다.
호스팅을 별도로 신청하여야 하며, 호스팅비용과 솔루션비용이 들어갑니다.
원하는 형태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확장성도 무한합니다.
단점으로는 개발비가 많이 들고, 유지보수비용이 꾸준히 발생하며, 업데이트를 개별적으로 해야합니다.

 

임대쇼핑몰이란?

임대몰이란 솔루션업체 에서 하나의 솔루션을 만든 후에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호스팅과 묶어서 패키지로 제공되며 업체에 따라 매달 월관리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으로 예로 들자면, 아파트로 비유할 수 있겠습니다.
회사에서 관리를 해주므로 개발비가 별도로 들지않고 최신 기능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대중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기본으로 제작된 솔루션이기 때문에 왠만한 쇼핑몰은 무리없이 운영이 가능하지만
소수의 특수기능이 필요한 경우 개별적으로 구현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임대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는 메이크샵, 고도몰, 카페24, 가비아몰 , 후이즈몰, PR샵, 드림웹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술집약형벤처기업등록 / 산업디자인전문회사 / 기업부설연구소 / 중소기업청상담회사 / 수출바우처홍보마케팅수행기관
온라인홍보광고대행 / 특허청디자인전문수행기관


회사명 : (주)글로벌아트 / 대표이사 : 정만성 / 사업자등록번호 : 508-81-30744
본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4-14 채널리저브빌딩 104
경북지사 : 경상북도 안동시 경북대로 501, 2층
경기지사 : 경기도 광명시 도덕로 38번길 3층
고객센터(통합) :
1644-4513 / 팩스번호 : 0505-540-9999 / E-mail : 777jms@naver.com

© 1999 globalart.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